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송파권역 첫 오피스텔 ‘북위례 휴먼빌 시티’ 단지 내 상가 분양

입력 : 
2019-09-16 11:33:16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북위례 휴먼빌 시티 투시도 [사진= 일신건영]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주택시장이 주춤하면서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 송파구 거여동 일대에 조성되는 ‘북위례 휴번빌 시티’ 단지 내 상가가 분양에 나선다. 16일 상가업계에 따르면 서울시 송파구 위례신도시 C6-1-1, C6-1-2블록에 들어서는 이 상가는 지상 1~2층 연면적 2598㎡ 규모의 근린생활시설 41실로 구성된다. 지상 3~12층에는 오피스텔 전용 23~29㎡ 300실이 있다.

해당 상가가 조성되는 위례신도시 송파권역 일대는 ‘복정역 스마트시티 개발’을 비롯해 스타필드 위례, 위례신도시 최대 상업지구인 트랜짓몰 등의 개발호재가 확정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지하철 5호선 거여역도 인접해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도 많다.

또한 산빛초와 거여고 등 교육시설과 7개 블록에서 약 15만1800㎡ 규모의 업무시설 용지도 도보권에 계획돼 있어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성남CC와 수변공원, 위례신도시 중앙역 중심상권도 가깝다.

아울러 거여역 주변의 약 6000 세대와 상가 주변에 송파푸르지오, 위례리슈빌, 위례힐스테이트 등 1만여 세대에 거주하는 주민을 비롯해 ‘북위례 휴먼빌 시티’ 상가를 중심으로 4개 블록에서 공동주택이 공급될 예정인 만큼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이 갖춰져 있으며, 위례신사선(예정)과 트램(예정)이 정차하는 역도 단지와 인접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