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능, “안심전매”시행 보증서 발행까지… 양평 공흥 3 휴먼빌 아틀리에 선착순 분양
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능, “안심전매”시행 보증서 발행까지… 양평 공흥 3 휴먼빌 아틀리에 선착순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8.0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비규제지역 중도금 대출전 전매 가능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중

74‧84㎡ 일부타입 조기 마감… 8월 중 완판 기대

일신건영이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일원에 공급한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희소성 높은 수도권 비규제 단지로 안심전매가 가능한 주거단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현행 주택법에 따르면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 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의 아파트는 최소 3년에서 10년까지 전매가 제한된다.

이에 대부분 조정지역으로 지정된 수도권은 대부분의 지역이 전매제한 기간 3년 이상을 적용받는 것이다.

상황이 이렇자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비규제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안심전매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안심전매 프로그램’이란 중도금 대출전 전매가 가능함으로써, 현재의 금리부담 및, 분양가격에 대한 의구심 치솟는 원자재값으로 혼돈스러운 소비자들에게는 유리한 계약조건을 말한다. 또한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보증서 발급을 진행하고 있어 안전장치까지 확실하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하반기 분양가 상승 및 추가 금리 인상 전망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수도권 비규제지역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양평 공흥3 휴먼빌아틀리에는 중도금 대출 전 전매가 가능하고 양평3,4지구의 첫 분양단지인데다가 높은 미래가치 때문에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수요에게도 매력적인 단지”라고 전했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양평에서 브랜드 새도시로 조성되는 양평군 공흥리 브랜뉴시티의(공흥리 3,4지구) 첫 분양 단지로 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1Km 이내에 위치해 청량리역까지 KTX는 20분대, 경의중앙선 급행은 5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교통개발로 미래가치다 높다. 올해 말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개통 예정이며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 예정이다. 서울 송파~양평간 고속도로(27㎞)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2031년 개통(예정)되면 자차로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 서울 출퇴근이 더욱 쉬워진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전세대 남향위주 판상형에 일부세대 4.5베이 혁신평면 설계가 적용됐다. 주방과 복도에 팬트리공간이 들어서면 알파룸 등 전세대 펜트리 수납이 강화된 평면으로 선보인다. 

단지 내 중앙광장과 바닥분수, 어린이놀이터, 라운지 로비에서 여유로운 쉼을 누릴 수 있으며,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라운지카페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도 갖추고 있고, 별동 어린이집과 경로당도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