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다양한 편의시설 집중 ‘몰세권’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0.27 09:00

수정 2022.10.27 09:00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투시도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투시도

최근 분양시장에서 대형마트를 비롯해 백화점, 대형 쇼핑몰, 아울렛 등이 가까운 ‘몰세권’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몰세권이란 지하철역 인근 아파트의 편의성을 일컫는 역세권이라는 용어에 빗댄 신조어로 각종 쇼핑 편의시설이 가까운 권역을 의미한다. 집 주변에 대형마트나 백화점, 쇼핑몰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면 쇼핑뿐 아니라 문화, 여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몰세권 입지는 유동인구가 풍부한 만큼 주변 인프라가 개선되고 인구 유입이 활성화되는 등 부동산 가치 형성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홈 어라운드(Home-around)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몰세권 아파트에 대한 인기는 그 어느 때보다 높게 형성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단지 주변 대형마트나 쇼핑몰 등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고 정주여건이 우수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요즘처럼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고, 시장 예측이 어려운 시기에는 더욱 몰세권과 같이 수요층이 탄탄한 아파트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일신건영이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일원에 공급 중인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에서도 몰세권 입지를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옆 롯데마트를 비롯해 도보 거리에 버스터미널,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하이마트 등이 위치하며,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 양평병원, 양평물맑은시장 등도 이용이 용이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지하 1층~지상 26층 4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0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일원에 위치해 있

fnSurvey